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EOYEONG UNIVERSITY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대학소식

HOME 미디어서영대학소식
서영대, 베트남 하노이하이테크칼리지와 취업 연계 교육과정 운영
서영대, 베트남 하노이하이테크칼리지와 취업 연계 교육과정 운영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4.04.11
베트남 하노이(1).jpg 베트남 하노이(1).jpg 베트남 하노이(2).jpg 베트남 하노이(2).jpg 베트남 하노이(3).jpg 베트남 하노이(3).jpg 베트남 하노이(4).jpg 베트남 하노이(4).jpg

출처 : 무등일보

http://m.mdilbo.com/detail/G3XMjU/717604 


서영대학교가 최근 베트남 하노이하이테크칼리지와 '3+2 취업 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3+2 취업 연계 교육과정'은 베트남 현지 전문대 3년 과정을 마친 외국인이 서영대의 관련 학과로 신입학 후 졸업 시기에 국내 인력부족 분야로 취업할 수 있는 취업특화형 교육과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노이하이테크칼리지 한국어과, 공학계열학과와 서영대 실용한국어과, 산업공학과 등은 국내 노동인력 부족 직종 관련 E7 취업비자를 취득해 향후 국내에 정착하는 외국인 산업인력을 양성에 힘쓰기로 했다.


주승완 서영대 국제교육원장은 "국가적 차원에서 국내 산업현장 인력부족 해소를 위해 비자 취득요건 완화, 외국인 유학생 국내취업 활성화 방안 마련 등 외국인 인력 공급 확대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이에 발맞춰 서영대는 외국대학과 협력해 외국인 산업인력을 양성하는 우수한 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