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EOYEONG UNIVERSITY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대학소식

HOME 미디어서영대학소식
자동차과, 자동차정비산업기사 86% 합격
자동차과, 자동차정비산업기사 86% 합격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1.12.27
서영대 자동차관.png 서영대 자동차관.png

서영대 자동차과가 2021년 자동차정비산업기사(과정평가형) 자격시험에서 1학년 재학생 86%가 최종합격하는 성과를 얻었다.

 

전국대학 자동차과 중 최초로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국가기술자격인 자동차정비산업기사(과정평가형) 운영 기관으로 지정받아 2020년부터 과정평가형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2021년에는 학위취득과 연계한 과정평가형 교육과정을 1학년 전체 학생으로 확대 운영했으며 그 결과 1학년 응시 학생의 86%가 자격을 취득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실시하는 기존 검정형 산업기사 시험은 2학년 학생들이 1차 필기시험 합격하고 2차 실기시험을 통과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전국합격률이 약 10%에 불과하다. 반면, 과정평가형 산업기사 시험은 대학 내에서 1학년 때 국가직무능력표준(NCS)으로 설계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받아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자동차과는 사회맞춤형 LINC+ 사업(교육부), 과정평가형 자격-자동차정비산업기사(한국산업인력공단), 현대상용자동차 TNB 아카데미(현대자동차), 일학습병행P-TECH사업(고용노동부) 등의 다양한 사업 운영을 통해 미래 자동차산업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지역 특성화학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