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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시원서 접수

1. 인터넷 접수

[국시원홈페이지]-[시험정보]-[응시원서 접수]-[응시원서 접수]에서 직접입력

2. 방문접수자

  • 가. [국시원홈페이지]-[시험정보]-[서식모음]에서 응시원서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직접작성
  • 나. 방문접수 시 현장에서 직접 작성 가능

직종별 세부사항은 [국시원홈페이지]-[시험정보]-[시험안내]-[직종별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응시원서 작성 순서(인터넷접수자)

절차 내용

1. 시험 선택 해당하는 시험명 선택

2. 기본정보 입력

  • 가.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입력
  • 나. 응시자격 선택(졸업자, 졸업예정자 중 선택)
  • 다. 실명인증
    • 금융거래 실적이 없는 경우 실명인증이 불가하며, 실명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실명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한국신용정보, 1588-2486)

3. 응시원서 작성

  • 가. 입력사항(공통)
    •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등록기준지, 전화(자택/휴대전화), 이메일, 병역사항, 응시경 험, 졸업학교(학과),졸업(예정)일자, 응시지역
    •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학교(학과), 졸업예정일자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응시지역은 응시 직종별 배정된 지역 중에서 직접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나. 사진파일 등록
    크기 3×4cm, 해상도 200dpi, JPG 이미지

4. 응시수수료 결제

접수 마감일 21:00시 까지 결제하지 않을 경우 접수가 취소됩니다.

5. 접수결과 확인

  • 가. 방법
    [국시원홈페이지]-[시험정보]-[응시원서 접수]-[접수결과확인] 메뉴
  • 나. 응시수수료 결제 영수증 발급
    http://dacompay.net 에서 조회 및 출력 가능

6. 응시원서 수정

  • 가. 방법
    [국시원홈페이지]-[시험정보]-[응시원서 수정] 메뉴
  • 나. 응시원서 수정은 시험 시작일 하루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 다. 응시원서 접수기간 내에는 아이디,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모든 항목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 라. 응시원서 접수 마감 후부터 시험 시작일 하루 전까지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병역사항,응시경험, 학과명, 졸업(예정)일자 항목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는 정정·삭제청구서와 주민등록초본(또는 기본증명서)을 제출하여야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국시원홈페이지]-[시험정보]-[서식모음]-17번 참고)

7. 응시표 출력

  • 가. 방법
    [국시원홈페이지]-[시험정보]-[응시원서 접수]-[응시표출력] 메뉴
  • 나. 응시표 출력
    응시 직종별 정해진 시일부터 시험 시행일 아침까지 가능합니다.
  • 다. 응시표는 흑백으로 출력하여도 무방합니다.

응시원서 작성 시 유의사항

응시원서 기재사항
(응시 직종별 공통사항)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자택/휴대전화), 주소, 등록기준지 (구 본적), 이메일, 사진, 최종출신학교(학교/출신학과(전공)/졸업(예정)일자), 병역사항, 응시경험, 응시지역(필기/ 실기)

인터넷 접수의 경우 아이디, 비밀번호가 추가됩니다.

외국국적자인 경우, 주민등록번호는 외국인등록증 또는 국내거소신고증 상의 등록번호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예 : 801234-5123456, 801234-6123456)

1. 인터넷접수자

  • 가. 아이디
    • 1) 아이디는 10자 이내로 입력하여야 하며, 한 번 등록되면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2) 아이디는 응시표 출력/시험장소 확인/합격자 조회/성적열람 등에 사용됩니다.
  • 나. 비밀번호
    비밀번호는 반드시 영문/숫자를 혼합하여 8자리 이상 입력하여야 합니다.
  • 다. 응시원서 사진
    • 1) 크기 3×4cm, 해상도 200dpi, JPG 이미지, 모자를 쓰지 않은 정면 사진 파일
    • 2) 응시자 식별이 불가능할 경우, 시험 응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3) 흑백사진, 셀프촬영 사진 등은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 4) 응시원서 작성 시 제출한 사진은 면허(자격)증에도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 라. 주소
    주소는 주민등록상의 주소지가 아닌 실제 거주하고 있는 주소지를 입력하여도 관계없 습니다.
  • 마. 등록기준지
    • 1) 등록기준지는 본적지를 말하는 것으로 주민등록증에는 표기되어 있지 않습니다.
    • 2) 따라서 주민등록증에 표기된 주소지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며, 등록기준지를 모를 경우 에는 가까운 동사무소 에서 [기본증명서]를 발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입력된 등록기준지가 기본증명서 상에 기재된 실제 등록기준지와 상이할 경우, 응 시 및 면허발급이 제한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후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4) 외국국적자의 경우, 우편번호 검색 시 '외국'으로 입력하여 검색한 후 상세주소란에 본인의 국적명을 입력하 시기 바랍니다.

2. 방문 접수

  • 가. 방문접수 대상자(인터넷접수 불가) : 2급 응급구조사로서 응급구조사 업무에 3년 이 상 종사한 자 중 1급 시험에 처음 응시하는 경우는 응시자격 확인을 위해 방문접수만 가능합니다.
  • 나. 방문접수 시 제출서류
    • 1급 응급구조사
      • 응시원서 1매 (국시원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사용 가능)
      • 사진 2매 (3×4cm크기)
      • 졸업예정증명서 1매 (단, 관련학과 졸업예정자에 한함)
      • 2급 응급구조사 자격증사본 1매 (단, 2급 응급구조사로서 응급구조사 업무 에 3년 이상 종사한 자에 한함)
      • 응급구조사 업무 종사증명서 1매 (단, 2급 응급구조사로서 응급구조사 업무 에 3년 이상 종사한 자에 한함)
        (국시원 서식)
      • 응시수수료 (현금 또는 카드결제)
    • 2급 응급구조사
      • 응시원서 1매
      • 사진 2매
      • 양성과정 수료예정증명서 1매 (단, 수료예정자에 한함)
      • 응시수수료 (현금 또는 카드결제)

외국대학졸업자 제출서류

응시원서 1매, 사진 2매, 면허증사본 1매(단,1994.7.8 당시 보건사회부장관이 인정하는 외국대학에 재학 중인 자는 재학사실확인서 제출), 졸업증명서 1매, 성적증명서 1매, 출입국사실증명서 1매, 응시수수료, 면허증사본 (또는 재학사실확인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는 현지의 한국 주재공관장(대사관 또는 영사관)의 영사확인 또는 아포스티유(Apostille) 확인 후 우리말로 번역 및 공증하여 제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