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실습실소개

HOME 학과소개실습실소개

임상치위생관리실습실

임상치위생관리실습실

실제 치과임상현장에서 효율적인 진료과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치과재료의 취급법을 숙지하고 상호 실습할 수있는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실습실이며, 또한 치과위생사가 포괄치위생관리를 원할하게 수행하기 위해서 기초적인치주기구를 습득하는 공간입니다. 학생 1명당 1대의 chair에 1대의 환자마네킹을 가지고 치주기구의 기본기술을 한단계씩 연마할 수 있게 준비된 실습실로 Professional 한 치과위생사를 만들기 위한 1:1 학생 맞춤형 기본실습실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 실습실을 통해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인 예방치과처치자, 치과진료협조자의 역할을 배양하고자 한 실습실입니다.

포괄치위생관리실습실/ 구취측정, 구강내 미생물 검사, 광학검사실 (Q-ray)

포괄치위생관리실습실/ 구취측정, 구강내 미생물 검사, 광학검사실 (Q-ray)

치과위생사에게 필수적인 환자 맞춤형 포괄치위생관리실무능력을 배양시키는 실습실입니다. 치과위생사에 의한환자자료를 수집하고, 자료에 의한 치위생 판단, 판단에 의해 치위생중재계획수립, 치위생처치를 시행한 후 치위생평가를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공간입니다. 환자를 직접 내원시켜 문진표 작성 및 vital sign을 측정하고 환자를안내시켜 구강내외 검사, 구강 내 미생물 검사, 구취측정, 광학검사, 치주낭측정/ 치석탐지를 하여 차트기록,전문가 칫솔질 및 환자교육, 치석제거, 불소도포, 환자평가까지 total care를 직접적으로 수행시킬수 있는 실습실로 치과위생사의 비판적인 사고능력을 배양하는 공간입니다. 이곳을 통해 치과위생사의 역할인 구강보건교육자,예방처치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교육하는 공간입니다.

치과감염관리실

치과감염관리실

치과기구를 세척, 건조, 포장, 멸균, 기구 보관하는 공간으로 실제 치과임상현장에서 시행되고 있는 치과평가인증기준에준하여 설치된 one way system 으로 한쪽으로 출입하여 반대쪽 방향으로 만 나오는 방식으로 출입자의 교차 동선을최소화하고 오염전파를 최대한 억제하기위한 동선으로 설계된 실습실입니다.

환자대기실

환자대기실

기계실

치과감염관리실

치과공기압축기, suction motor, 환기시설, 치과정수기를 설치한 곳으로 온도, 습도, 진동, 소음, 방염 등 안전사고 등을 고려한 최적화된 기계실입니다.

치과방사선실습실

치과감염관리실

방사선 촬영을 실시하는 강의실로 치과방사선학실습과목을 배울 때 이용되며, 이론과정을 거친 후 팬텀을 이용해 구강내, 구강외 방사선 촬영을 하고, 방사선 촬영 후 현상과 정착을 하는 곳으로 치과위생사의 치과 진료협조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마네킹실습실

마네킹실습실

마네킹이 구비되어있어서 환자 진료 실습 전에 마네킹의 구강 내에서 구강전악에 대해 치주기구 사용법을 익히고, 치과위생사 국가고시 실기 시험 준비를 위해 마련된 실습실입니다.

치위생교육실

마네킹실습실

구강보건교육학 및 실습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구강보건교육자료를 개발하고 발표하는 곳으로 치과위생사의구강건강증진 및 구강보건교육자의 역할을 배양하기 위한 실습실입니다.치과의료기관의 내외부 환경의 이해, 치과의료서비스, 이미지메이킹, 서비스의 매너, 고객 유형별 응대 매너,고객관리, 인사예절,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 면접대비를 위해 마련된 실습실로 병원관리자로서의 역할을배양하기 위한 실습실입니다

전산실

마네킹실습실

진료에 관련되는 물적 자원 관리를 담당하는 곳으로 환자요양급여 및 의무기록 관리, 요양급여비용 청구 및 심사관리,재료 및 약재관리, 계속관리제도 운영 등 전반적인 병원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된 실습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