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장 인사말

HOME 학과소개학과장 인사말

세계의 관광지가 여러분의 일터입니다!!

호텔관광경영과 홈페이지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호텔관광경영과는 40년(1979년 개설) 이상의 전통을 가진 학과로 최고의 호텔리어, 여행전문가 등 관광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국적인 멋과 국제적인 감각의 실무지식과 세련된 매너를 배우는 곳입니다.

호텔관광경영과는 관광업체에 맞춘 국가표준 직무능력(NCS)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 현장실무 중심의 강의실, 호텔 객실 및 식음료(F&B)실습실, 항공발권실무를 위한 관광정보실습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유명 관광호텔 및 여행업체, 외식업체 견학과 특강, 국외 호텔과 관광자원답사, 관광업체 현장실습, 관광영어와 관광일어 및 관광중국어 회화교육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최고의 호텔리어 및 여행전문가 등 관광전문인이 되고자 하는 여러분의 꿈을 이루어 드릴 것입니다.

졸업생 인력풀을 활용한 특급관광호텔, 리조트, 콘도미니엄, 국내 유명 여행사,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등에 종사하는 여러분의 선배와 산업체인사 특강, 현장에 재직하고 계시는 겸임교수 초빙, 진로지도 책임지도교수제 등 각종 취업프로그램 역시 여러분이 졸업과 동시에 관광서비스업계의 전문가로서 현장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호텔관광경영과가 좋은 이유는 도래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정면으로 돌파할 수 있는 학과이기 때문입니다. 인간에 대한 서비스는 AI(인공지능)가 대체하기 힘든 분야입니다. 2007년 세계금융위기로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가 장기불황에 빠졌을 때에도 서비스업은 세계경제를 떠받쳤습니다.

글로벌 시대 교통의 발달로 세계 유동인구는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행 중 쉬고, 먹고, 잘 수 있는 복합 휴식공간이 호텔입니다. 여행이 일상이 되는 세상에서 유동인구는 우리의 고객입니다.

한국적인 멋과 국제적인 감각을 갖춘 관광호텔업, 여행업, 외식산업, 여가산업을 이끌어갈 전문가가 되길 원하십니까?
전문가를 만드는 힘! 서영대학교 호텔관광과를 선택하십시오.

세계의 관광지가 여러분의 일터입니다!
최고의 호텔리어, 여행설계사, 관광전문가의 꿈! 호텔관광과에서 함께 이루십시오.

호텔관광경영과 학과장 곽영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