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HOME 학과소개학과소개

학과소개

준비된 보육교사, 사랑의 복지사를 꿈꾸는 아동보육과!
Dept. of Child Educare & Welfare

나를 나타내는 것은 생각이 아니라 행동입니다. 도전하세요! 꿈과 열정만 있으면 나머지는 아동보육과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먼저 변화를 감지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항상 새로운 생각으로 남들과 다른 것을 보고 느껴야 글로벌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최근 우리 사회는 여성의 사회진출과 핵가족화로 초래된 아동보육문제 및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고령화 사회의 진전으로 각종 사회복지서비스의 욕구가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21세기 지식경영 및 복지사회가 요구하는 전문인으로서영·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도와줄 수 있는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보육교사와 지역사회 및 실천 현장에 대한 이해와 전문적인 자질을 갖춘 사회복지사를 양성하고자 한다.

또한 지역사회의 어린이집, 사회복지기관(시설)과 산학연계 협약 및 전공전문 인사를 겸임교수로 위촉하여 현장감 있고 실용적인 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이러한 경쟁력과 차별성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소중하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나눔의 즐거움을 실천하고 있다.

VISION

한국 Top Class 보육 및 복지 명품 학과

교육목표

  • 올바른 인성과 국가와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헌신의 자세를 갖춘 봉사정신이 투철한 보육 전문가 양성
  • 실천현장에서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지닌 보육 전문가 양성
  • 수요자 중심의 실무 능력을 갖춘 보육  전문가 양성

학과전화번호

(031) 930-9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