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HOME 학과소개인사말

먼저 우리 소방재난안전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여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소방재난안전과는 1993년 소방안전관리과 야간 80명으로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러 2,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장대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광주, 전남, 전북은 물론 서울, 경인지역, 경상도만이 아니고 제주도까지 500여명의 소방공무원을 배출하였으며 또한 소방시공분야에서도 서영대학교 소방재난안전과 선, 후배가 아니면 이 고장에서 사업을 할 수 없다는 전설적인 이야기가 공공연하게 퍼져 있습니다.

우리 소방재난안전과는 세부전공제(공무원, 기계, 전기, 위험물)를 도입하여 보다 선진화된 소방학문을 통해 졸업 시 소방공무원(공채 및 특채), 소방산업사회로 진출할 수 있도록 급변하는 국내정서에 발 맞추어 경쟁력 있는 학과로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방공무원시험을 대비하여 공무원양성실과, 교육과정상에 소방공무원 공채시험과목, 특채시험과목이 함께 운영되고, 국가기술자격증(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 전기), 위험물관리산업기사, 방화관리자)취득을 위하여 관련된 특강도 방학(여름, 겨울)을 통해 집중교육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소방재난안전과는 매년을 제2의 도약을 위한 원년으로 생각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그 원년의 주인공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소방공무원시험에서 전국을 석권 할 수 있도록 학과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잃어버린 시계는 돈으로 살 수 있지만 잃어버린 시간은 돈으로도 살 수 없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 노력하여 대한민국 소방의 등불이 됩시다.
감사합니다.


서영대학교 소방재난안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