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EOYEONG UNIVERSITY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대학소식

HOME 미디어서영대학소식
서강학원, 서정 김상우 학원장 10주기 추도식 거행
서강학원, 서정 김상우 학원장 10주기 추도식 거행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3.01.12
추도식(1).png 추도식(1).png 추도식(2).jpg 추도식(2).jpg

'힘을 기르자' 사명감과 혼신 육영


서강학원 김상우(서정) 학원장의 10주기 추도식이 12일 서영대학교 S-스퀘어에서 열렸다. 이날 추도식에는 서영대 김정수 총장을 비롯해 서영대 광주·파주캠퍼스, 서강고등학교, 서강중학교, 서영유치원 등의 주요 교원·교직원 180여명이 참석해 고인을 기렸다.

 

고 김상우 학원장은 고 김경식(서강) 설립자의 힘을 기르자는 유훈을 계승하여 후세교육에 대한 투철한 사명감과 혼신의 육영으로 품격 있는 지성과 인성을 갖추라 가르치며 서강학원의 눈부신 성장과 발전을 일궈냈다.

 

서영대 김정수 총장은 이날 추도사를 통해 서강학원이 혁신과 진화를 통해 성장할 수 있었던 힘은 학원장님의 숭고한 교육철학과 열정에 구성원들의 모든 힘을 더했기 때문이다언제나 자애로운 교육자의 자세로 일생을 바친 학원장님의 모범적인 삶의 흔적을 따라 우리 구성원들도 함께 걷고자 한다고 전했다.

 

서강학원은 서영대학교, 서강고등학교, 서강중학교, 서영유치원 등 4개 교육기관에서 대한민국과 지역사회 발전에 든든한 밑거름이 되는 약 106,000명의 인재를 배출하며 지역사회의 존경과 신뢰를 한 몸에 받는 종합 명문사학으로 성장했다.

 

더 나아가 2026년 창학 50주년, 반세기 역사를 맞이하는 서강학원은 ·신산업 융복합 교육, 신기술 교육, 스마트/디지털 교육, 그리고 기업체 및 지자체와의 협력과 상생을 통한 혁신과 진화를 최우선 과제로 여기며 나아가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