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EOYEONG UNIVERSITY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대학소식

HOME 미디어서영대학소식
자동차과, 2022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서 동상 수상
자동차과, 2022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서 동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2.08.30
2022자동자자작대회(1).jpg 2022자동자자작대회(1).jpg 2022자동자자작대회(2).jpg 2022자동자자작대회(2).jpg 2022자동자자작대회(3).jpg 2022자동자자작대회(3).jpg

우리대학 자동차과 튜닝-X(지도교수 윤재곤)이 지난 826일부터 28일까지 새만금 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열린 ‘2022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Baja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대회로 2007년부터 대학생들에게 자동차를 직접 설계하고 제작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자동차산업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 참가부문은 비포장도로 경기인 바하(Baja)부문’, 포장도로 경기인 포뮬러(Formula)부문’, 기술아이디어 및 디자인을 평가하는 기술부문이 있으며, 올해 대회는 전국 77개 대학 121개 팀에서 약 2,300여명이 참가했다.

 

자동차과 튜닝-X(팀장 안수환)은 이번 대회 Baja부문에 출전하여 비포장도로 경주인 내구성평가에서 1등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둬 종합성적으로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 드라이버로 출전한 신호진 학생은(1학년)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에서 언제나 우승 후보 불리는 튜닝-X팀의 드라이버로 출전하게 되어 부담이 컸으나 수상하게 돼 정말 기쁘며, 최고 성능의 자작차를 만들기 위한 동아리 선배 및 친구들의 열정과 대학의 지원이 함께 했기에 수상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자동차과는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에서 매년 입상하여 탁월한 기술력과 실력을 증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e-모빌리티 경진대회 등 다수의 대회에서 입상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첨단 우수기술 및 실무 능력을 선보이고 특허를 다수 출원하는 등 미래 자동차산업 인력 양성의 대표 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