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EOYEONG UNIVERSITY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대학소식

HOME 미디어서영대학소식
서영대학교-경기도교육청, 교원연수기관 교육협력 업무협약 및 간담회 진행
서영대학교-경기도교육청, 교원연수기관 교육협력 업무협약 및 간담회 진행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2.01.24
사진 (1).jpg 사진 (1).jpg 사진 (2).jpg 사진 (2).jpg 사진 (3).jpg 사진 (3).jpg



O. 서영대학교(총장 김정수) 는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과 1월 9일 경기도 지역 교원연수기관 교육협력 실무 논의를 위한 교원연수기관 업무협약서 전달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서 교환 및 간담회는 서영대학교가 경기 북부지역 교원들의 전문 연수기관으로 충실한 역할을  수행하기위해 마련되었다.  경기도 교육청 이종민 장학관님,  이은주 장학사님, 송수용장학사님 및 김순곤 서영대학교 부총장, 임창주 교부처장, 장동민 입학홍보처장, 장철인 학생취업처장외  연수프로그램 참여 학과 학과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하였다. 


O. 경기도 교육청 이종민 장학관은  이번 간담회에서  지역 기반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새로운 연수체제 구축·운영하고, 미래 교육, 4차 산업, 진로, 혁신, 고교학점제 등 수요자 중심 실질적 연수지원을 진행을 위해  도내 16개 전문기관과 함께 체결 된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지원청-거점연수원-연수기관이 지역 단위 실무협의체를 구축하고, ▲지역과 연수기관 특성 반영해 연수를 운영한다는 취지를 공감하였다. 


O.도교육청은 빠른 사회 변화, 학생 진로중심 미래교육, 고교학점제 준비 등 교원들이 새롭게 역량을 개발하고 재교육할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는 현장 의견을 반영해, 도내 4천 7백여 개 학교 9만여 명의 교원이 가까운 연수기관에서 여러 분야 교육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연수체제 개편을 추진했다. 


O. 우리대학은 경기도 교육청과 지난 해 11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O. 이번 협약으로 경기 북부 교원들은  지리적으로 가까운 우리대학에서 연수 받음으로써, 기존에  연수를 듣기 위해서 장거리 교육연수기관을 찾아가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