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EOYEONG UNIVERSITY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대학소식

HOME 미디어서영대학소식
서영대, 직업계고 [학교 밖 교육] 학점 인정 기관
서영대, 직업계고 [학교 밖 교육] 학점 인정 기관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1.07.22
서영대-전남여상 협약식.JPG 서영대-전남여상 협약식.JPG 서영대-전남여상 협약식2.jpg 서영대-전남여상 협약식2.jpg

서영대학교와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는 직업계고 학교 밖 교육의 학점 인정 과목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직업계고 학점제 도입에 따라 광주광역시 교육청은 학생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고등학교 내에서 운영할 수 없는 직업교육을 학교 밖에서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기업, 대학, 공공기관 등)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직업계고 학교 밖 교육의 학점 인정 지침을 마련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영대는 직업계고 학교 밖 교육 학점 인정 과목 운영에 필요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지원하고 전남여상은 강사비·재료비 등 예산과 시설 및 학생 안전 관리 등 진행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지원한다.


서영대에 따르면 뷰티미용과에서 미용·관광·레저 교과()네일 미용과목을, 호텔조리제빵과에서 식품 가공 교과()제빵과목을 전남여상 학생들을 위해 개설한다. 서영대는 이후 점진적으로 개설 과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영대 이승철 부총장은 직업계고 학점제 도입에 따른 고등학교 내 교과 편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생 개인의 적성과 소질에 따른 맞춤형 직업교육을 제공하는데 우리대학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