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EOYEONG UNIVERSITY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대학소식

HOME 미디어서영대학소식
서영대, 광주 북구와 관·학협력 협약 체결
서영대, 광주 북구와 관·학협력 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0.11.26
서영대 북구청 협약식(1).jpg 서영대 북구청 협약식(1).jpg 서영대 북구청 협약식(2).JPG 서영대 북구청 협약식(2).JPG

대학-지자체간 연계 강화

인재양성·지역 사회 기여



서영대학교는 광주 북구청과 26일 실질적인 대학-지자체 간 연계를 강화해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관·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발전방향과 특화산업 중심의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청년 취업 지원 등 일자리 사업추진 ▲국가근로장학생의 직업체험 기회 제공 및 취업 역량 제고 ▲고독사 예방사업 추진 등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저출산 대응 민·관 협력 네트워크 연계사업 추진 등에 협력한다.


김정수 총장은 "광주 북구청은 제7회 지방정부 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자치구 중 최대 규모 생활 SOC복합화사업 추진, 2020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선정 등을 통해 구민 중심의 혁신행정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관학협력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협업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와 광주교육의 상생발전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인 북구청장은 "미래의 지역인재 양성에 앞장서는 서영대학교와 관학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지방자치와 교육은 함께 간다'는 취지를 실현해 나가겠다"며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서영대학교와의 오늘 협약이 청년들의 꿈과 지역의 발전을 동시에 키워나갈 수 있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무등일보(이윤주기자)

http://honam.co.kr/detail/G3XMjU/634807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