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EOYEONG UNIVERSITY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서영대] 43년 전통 취업중심대학···미래·세계 향해 뛴다
서영대] 43년 전통 취업중심대학···미래·세계 향해 뛴다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0.09.23
서영대 정문.jpg 서영대 정문.jpg

지난해 취업률 75.9%

전국 평균 훨씬 웃돌아

정부지원사업·인증 획득

교육 우수성·경쟁력 입증

현장맞춤형 인재 양성

장학금·해외연수 풍성

 

서영대학교의 자부심은 '전통'이다. 지역의 대표 사학으로 43년 동안 올곧게 '전문직업인 양성'이라는 목표를 구현해 온 취업중심대학이다. 실제 지난해 대학정보공시 기준에 따르면 서영대 취업률은 75.9%로 나타났다. 이는 광주(66.0%)와 전남(68.5%)은 물론 전국 평균(66.6%)과 비교해도 월등히 높은 수치다. 각종 평가와 정부재정지원사업 선정으로 경쟁력을 공인받으며, 시대의 변화에 한 발 앞선 대응으로 교육가치를 실현해나가고 있다.

 

 

 

정부지원사업·평가인증 잇단 획득

 

서영대는 굵직한 정부지원사업과 인증기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교육의 질적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했다.

 

지난 6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19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I유형)'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A등급' 대학에 선정됐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I유형)에 참여한 87개 대학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는 A등급에서 C등급까지 구분해 사업비를 차등 배분한다. 서영대는 사업추진 실적 및 성과가 우수한 최상위 30% 이내 대학인 A등급 대학으로 선정돼 올 사업비 배분시 인센티브 사업비를 추가로 받게 된다.

 

이와 함께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실시한 '2020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비전·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설비, 교육성과로 구성된 6개의 영역에서 학과의 교육역량을 평가하는 제도로 인증기간은 1211일부터 20251210일까지 5년이다.

 

또 서영대 자동차과는 호남에서 유일하게 2020년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교육기관으로 선정돼 재학생이 1학년 때 자동차정비산업기사를 취득하고 2학년 때는 산업체가 요구하는 교육·훈련과정에 집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취업경쟁력을 갖춘 자동차정비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이밖에 서영대는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CK)에 선정돼 산학연계 브랜드특화인력양성에 매진했으며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의 '전문대학 기관평가 인증 획득'을 비롯해 교육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전문대학 최초 ISO 취업교육시스템 국제인증 대학 선정된 바 있다.

 

 

 

폭넓은 산학협력실무중심 인력 양성

 

서영대는 취업중심의 학사운영과 폭넓은 산학협동, 맞춤형 현장중심 실무교육으로 산업현장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해왔다. 수요자 중심의 교육시스템 확립, 상시적인 학생케어를 위한 '4-채널 코디네이팅' 운영, 교육과정 혁신 및 맞춤형 취업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지역의 중심대학으로 위상을 제고하고 있다.

 

지역 거점병원인 전남대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고려대 의료원(구로병원, 안산병원, 안암병원)과 산학협력 및 지식·기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간호, 물리치료, 치위생, 임상병리, 응급구조, 보건행정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보건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실질적이고 모범적인 산학협력활동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서영대는 현대자동차와 상용차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친환경기술, 자율주행, 지능형안전기술을 겸비한 현대 상용차 정비기술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또 생명화공과는 한국가스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와 현장실습 및 취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우수한 기술인력 양성과 공급 협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실습 및 전문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지식정보의 교환 및 교육시설의 공동 활용 등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 식품회사인 주)현대그린푸드와 협약을 맺고 호텔조리제빵과를 중심으로 외식산업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머리를 맞댔다.

 

호텔조리제빵과는 교육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참여 학과로 지역 내 우수 산업체와 협약을 맺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현장 맞춤형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우수 인재 위한 혜택 풍성

 

지역의 우수 인재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기업과 학생들의 만남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를 찾아가는 '매칭데이(Matching day)를 비롯해 우수 중소기업 직무탐방, 입사 목표기업 분석 공모전 등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어학연수와 전공실무능력향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도 매진하고 있다.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미국, 중국, 호주, 필리핀 등 4개국 11개교 자매대학에 파견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에게는 해외연수 장학금도 지급한다.

 

또 고교 성적이 우수한 신입생들에게 전학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전공리더장학'과 함께 토익·토플TEPS 등 공인어학성적 우수자들에게도 등록금과 장학금을 제공한다.

 

주부, 만학도, 성인재직자들을 위한 '평생학습지원 장학금'과 외부기관에서 지원하는 '교외장학금'도 운영한다.

 

타 지역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 '서영학숙'은 다양한 편의시설로 학업과 휴식, 교류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셔틀버스도 무료로 운행하고 있다.

 

서영대 관계자는 "서영대는 사회 각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이론, 기술을 갖추고 국가 사회의 발전을 돕는 전문 직업인 양성이 교육목표"라며 "산업체가 요구하는 현장맞춤형 인력을 양성하며 취업중심대학으로서 위상을 제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출처 : 무등일보(이윤주 기자),

http://www.moodeungilbo.co.kr/detail/G3XMjU/614235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