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EOYEONG UNIVERSITY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대학소식

HOME 미디어서영대학소식
임상병리과,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 간 업무협약체결 및 서영대 임상병리과 White Gown Ceremony 개최
임상병리과,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 간 업무협약체결 및 서영대 임상병리과 White Gown Ceremony 개최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0.07.03
사진1.jpg 사진1.jpg 사진2.jpg 사진2.jpg 사진3.jpg 사진3.jpg 사진4.jpg 사진4.jpg 사진5.png 사진5.png




O  우리대학(총장 김정수)은  2일,   임상병리과 (학과장 이지웅)과 대한임상병리사협회 ( 협회장 장인호) 간  화이트 가운 세레모니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김순곤 서영대학교 부총장, 장인호 협회장  등  양측 관계자 13여명이 참석했다.


O  양기관은  산학협동의 취지에 입각하여 호혜와 협력을 바탕으로 상호발전과 우의를 증진하고 나아가  우수인재 육성 및 재학생 현장실습, 취업정보 ,취업기회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업무협력을 진행 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기관간의 상호협력을 통해 우수한 임상병리사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학생의 기업문화 체험을 위한 현장실습 및 취업정보, 취업기회의 제공 △학술정보 및 인적교류 활동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개발 △산업자문을 통한 산학 협력 교류 △기타 기술의 진흥 발전과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양 기관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O  김순곤  서영대학교 부총장은 "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홍보 및 이미지제고 및 산학협력 활성화 등에 긍정적 시너지를 기대하고, 우수한 임상병리사 전문인력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O  장인호 협회장은 “수도권에 새롭게 임상병리학을 가르치는 학교가 생긴 것을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협회는 화이트가운 세레모니와 같은 행사를 다른 학교에서도 진행해 임상병리학과 학생들을 북돋을 것”이라고 밝혔다.


O  임상병리과는 업무협약식 이후 우리학교 임상병리학과 학생들이 임상병리사로서의 첫걸음을 시작하는 뜻깊은 행사로 <제1회 2020 서영대 임상병리과 White Gown Ceremony>가 진행되었으며,  우리대학 부총장님과 협회 임원들이 White Gown을 학생들에게 수여 해 주며 학생들이 임상병리사로서의 첫걸음 내딛는 자리를 축하와 격려해 주었다.  학생들은 개개인의 명찰이 달린 가운을 받은 뒤 ‘임상병리사 윤리강령’을 낭독하며 박애와 봉사의 정신으로 국민건강에 이바지할 것을 다짐했다.


화이트 가운 세레모니는 임상병리사가 되기 위한 학생들에게 환자를 대하는 희생과 봉사의 정신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O  가운 수여식 후  ‘임상병리사의 진출 분야’를 주제로 장인호 협회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