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EOYEONG UNIVERSITY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대학소식

HOME 미디어서영대학소식
호텔외식조리과, 2020 대한민국국제요리 & 제과경연대회 통일부장관상(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
호텔외식조리과, 2020 대한민국국제요리 & 제과경연대회 통일부장관상(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0.06.30
사진1.jpg 사진1.jpg 사진2.jpg 사진2.jpg


 호텔외식조리과(학과장 김장호)‘2020 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대상(통일부장관상) 및 최우수상, 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을 대거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2020 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한국음식문화 및 외식산업 향상을 위하여 개최되고 있는데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양재동 aT센터 및 각 지역별 거점대학에서 분할 개최하였다. 우리 대학은 심사위원 3인을 대회 본부에서 파견받아 학과에서 자체적으로 대회를 실시하였다.

()한국조리협회와 ()조리기능장려협회, ()한국집단급식협회가 주최한 이번 요리대회는 최근 인기 웰빙식으로 떠오른 한식을 기반으로 하는 요리경연대회이다

단순 먹거리의 개념을 넘어 요리가 예술이자 한 나라의 대표 문화임을 알아볼 수 있는 ‘2020 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2020년 선수규모 1,900명의 국내 최대 요리 축제로, 전국에서 모인 조리관련학과 학생들과 일반인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호텔외식조리과 재학생 34(8)이 라이브요리부문에 참가했으며 2학년 주O혜 외 3명이 통일부장관상인 대상을, O수 외 4명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대회에 참가하여 수상을 한 학생들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1. 대상(통일부장관상): O, O, O, O

2. 최우수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O, O, O, O, O

3. 금상: O, O, O, O, O, O, O, O, O, O, O , O, O, O, O, O, O

5. 은상: O, O, O, O, O, O, O, O, O

6. 동상: O, O, O, O, O, O, O, O


우리대학 호텔외식조리과는 매년 국제대회에 참여하여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데 장차 국내 조리산업에 큰 재목이 될 인재들로 성장할 학생들을 교육 배출하고 있다.

이번 대회를 위해 두 달 여간 학생들을 지도해온 김장호 교수는 학생들이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로 이어져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