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HOME 교육원 소개인사말

Welcome to SeoyeongUniversity

서영대학교 미래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대사회는 지식기반 사회로서 지금까지 익혀왔던 지식과 기술만으로는 빠르게 다가오는 미래를 감당하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요람에서 무덤까지 끊임없이 배우고 익혀야만 우리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보편적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미래평생학습의 시대가 된 것입니다.

서영대학교는 1998년부터 관광교육원을 개설하여 우리나라 관광인재 육성의 산실로서 그 역할을 수행하여 왔으며,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소명을 더욱 충실히 하고자 2003년부터 평생교육원으로 확대 개편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또한 2008년부터 2012년까지 5년 연속 '대학 중심의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교육과학기술부)'에 선정되어 우리 대학의 평생교육 역량과 인프라를 인정받은 바 있으며 이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대상으로 다수의 국비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하였습니다.

우리 미래평생교육원에서는 그 동안 쌓아온 우리대학의 평생교육 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다양하고 알찬 미래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수강생 여러분을 모시고자 합니다.

서영대학교 미래평생교육원은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나감으로써 지역에 봉사하는 것은 물론 미래창조시대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지역민의 성인학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부디 우리 미래평생교육원에서 여러분이 원하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접하시고, 여러분의 일과 학습과 여가가 조화를 이루는 행복한 삶과 미래를 설계하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