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커뮤니티포토갤러리
서영대 임상병리학과 -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업무협약체결
서영대 임상병리학과 -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업무협약체결
작성자 임상병리과 등록일 2024.03.20
진로체험센터협약2_.jpg 진로체험센터협약2_.jpg


서영대(파주)임상병리학과는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보건과학연구소 신운철 연구교수팀,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 지난 달 28일, 경기도 파주 소재 파주시진로체험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신산업(바이오)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진로체험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서영대(파주) 이지웅 임상병리학과장, 김아름 교수,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이유희 센터장, 장은주 팀장, 고려대학교 보건과학연구소 신운철 연구교수, 이지시스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향후 각 기관은 협약에 따라 △서영대학교 임상병리학과-고려대 보건과학연구소 신운철 연구교수팀의 신산업(바이오)진로교육 전문분야 프로그램 개발 △파주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초·중·고등학교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컨설팅 지원 △기타 진로체험활동과 진로탐색활동 전반에 대한 상호정보공유 및 기획 등의 내용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다.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이유희 센터장"서영대 임상병리학과와 고려대 보건과학연구소 신운철 연구교수팀이 개발한 교육프로그램을 파주시 진로교육에 전국 최초로 도입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파주시에서 신산업(바이오)진로교육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신운철 연구교수"서영대학교 임상병리학과 연구진과 이지시스를 비롯한 여러 산업체가 협업하여 개발해 온 프로그램을 공교육에 도입하여 파주시 학생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영대(파주) 이지웅 임상병리학과장은 "서영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몇 해 전 산학연구를 통해 스마트 이동형 선별진료 및 백신접종시스템을 개발하고 성공적으로 시연회를 마친 경험이 있고 이번에 양 기관이 주관하여 개발한 교육프로그램 또한 향후 파주시 초중고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을 위한 교육에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영대(파주) 임상병리학과는 이번 신산업(바이오)진로교육을 기반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감염병예방교육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