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커뮤니티포토갤러리
대한응급의학회-서영대(파주) 임상병리학과 MOU체결
대한응급의학회-서영대(파주) 임상병리학과 MOU체결
작성자 임상병리과 등록일 2023.12.13
대한응급의학회 협약.png 대한응급의학회 협약.png


서영대 파주캠, 대한응급의학회와 MOU...응급의료 전문인력 양성 협력키로



서영대학교(총장 김정수)는 대한응급의학회(이사장 최성혁) 13일 서울 중구 응급의학회 학회 사무국 회의실에서 응급의료분야 보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식에는 대한응급의학회 최성혁 이사장박성준 총무이사이순홍 사무총장서영대(파주이지웅 임상병리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향후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인적지식정보 등 상호 교류 우수 응급의료 보건인력 양성 위한 프로그램 개발 교수 현장 연수 및 학생 현장실습 지원 기술 진흥 발전과 우호증진 실무 위주 교육과정 및 학습교재 공동개발 등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대한응급의학회 최성혁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응급의료체계에서 정확하고 신속한 검사 수행을 위한 전문인력 연수교육체계 마련과 업무분야 표준화 개선응급의료 인력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체계 등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영대(파주이지웅 임상병리학과장은 향후 응급환자의 신속 정확한 검사로 국민 보건의료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권역별 응급센터에서 임상병리사가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미래 임상병리사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이번 협약은 대한응급의학회와 대학 간 최초의 업무협약으로그 의미가 크다는 게 학회 설명이다앞으로 학회는 서영대(파주임상병리학과와 응급의료 신속검사 관련 특성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출처 - 약업신문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