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커뮤니티포토갤러리
서영대학교 - 국군고양병원 업무협약 체결
서영대학교 - 국군고양병원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임상병리과 등록일 2023.01.06
사진1.jpg 사진1.jpg 사진2 (1).jpg 사진2 (1).jpg 사진3 (2).jpg 사진3 (2).jpg


지난 12월 28일, 우리대학 (총장 김정수)은 국군고양병원 (병원장 홍기태)과 장병 및 국민보건향상과 연구 및 교육의 상호 협력, 선진 군 의료체계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은 국군고양병원 회의실에서 진행 되었으며, 김순곤 서영대학교 부총장, 장동민 입학홍보처장, 장철인 학생취업처장, 이명선 치위생과 학과장, 이지웅 임상병리과 학과장, 홍보경 보건의료행정과 학과장, 서권홍 홍보기획팀장 등 서영대학교 관계자와 홍기태 병원장, 이인섭 인행과장, 군의관 등 국군고양병원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상호간 ▲의료(지원)인력 교육, 훈련 및 자문, 견학 등에 관한 사항 ▲공공의료정책 수행에 관한 사항 ▲임상 군진의학, 공공의료 기초분야 공동연구 및 학술교류 ▲의무관련 학과 학생들의 실습지원 ▲부대행사 참석 등 상호 교육활동 추진 등을 포함하여 그 밖의 양 기관이 필요로 하는 사항 등을 협력하기로 협의하였다. 


이지웅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산학공동연구를 통해 "스마트 이동형 선별진료 및 백신접종시스템" 이라는 긴급재난상황에서 유용하게 투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전국 최초로 개발한 이력이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의료기능강화를 위한 공동연구가 기대된다. 군의료체계 개선의 우수한 모델이 되고 있는 국군고양병원과의 협약으로 우리 임상병리학과 재학생에게 훌륭한 실습·견학처제공 뿐 아니라 다양한 지역봉사활동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의의를 설명하였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