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커뮤니티포토갤러리
국립과학수사연구원 탐방
국립과학수사연구원 탐방
작성자 임상병리과 등록일 2021.11.25
국과수1.jpg 국과수1.jpg 국과수2.jpg 국과수2.jpg 국과수3.jpg 국과수3.jpg 국과수4.jpg 국과수4.jpg 국과수5.jpg 국과수5.jpg 국과수6.jpg 국과수6.jpg 국과수7.jpg 국과수7.jpg 국과수8.jpg 국과수8.jpg 국과수9.jpg 국과수9.jpg

지난 24일, 2학년 재학생들은 이지웅 교수(임상병리과 학과장), 김아름 교수 인솔 하에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이하 국과수, 강원도 원주 소재)을 방문하였다.


국과수는 "진실을 밝히는 과학의 힘"을 슬로건으로 하여

임상병리사를 비롯한 여러 분야의 이공계열 연구원들이 "과학의 눈은 속일 수 없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법과학(Forensic Science)"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이 날 학생들은 임상병리사가 진출할 수 있는 법의학부 검시과, 법과학부 유전자과, 그리고 법과학부 독성학과 등의 부서에서 실제 이루어지고 있는 업무 내용과 채용정보에 대해 자세히 교육 받고, 투어를 통해 생생한 현장을 느낄 수 있었다. 


이지웅 학과장은 "임상병리사 면허를 취득한 후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국과수와 같은 멋진 일터에서 이바지 할 수 있는, 멋진 의생명과학자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현재 우리 학과는 교육 과정에서 "법의학"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추후 현장탐방프로그램을 통해 임상병리사가 의생명과학자로서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로의 진로 탐색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