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공지사항
서영대학교 - 의료법인 엔티엘 의료재단 산학협력협약을 위한 MOU 체결에 대한 상세정보
서영대학교 - 의료법인 엔티엘 의료재단 산학협력협약을 위한 MOU 체결
작성자 임상병리과 등록일 2019.12.02

1 

서영대학교(부총장 김순곤)는 지난 11월 29일 엔티엘 의료재단(이사장 신현수)과 산학협력협약을 위한 MOU 체결을 가졌다.

상호협력을 위해 진행된 체결식에는 서영대학교(파주) 김순곤 부총장, 임상병리학과장 이지웅 교수,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이민우 연구교수(분자진단연구회장), 엔티엘 의료재단 이사장 신현수, (주)엔티엘헬스케어 김태희 대표이사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은 유기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공동의 이익 증진 도모는 물론, 우수인재육성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임상병리사 인력양성과 양질의 의료보건서비스 제공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체결되었다.

앞으로 두기관은 취업정보 및 취업기회 제공 학술정보 및 인적 교류 현장실습교육 운영 및 지원 현장실무중심 교육과정 개발 교육시설 및 기자재 활용등에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이지웅 임상병리학과장은 "4차산업혁명을 준비하는 보건의료기술분야 인재 양성 및 관련학과와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협력발전과 역량강화를 적극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신현수 엔티엘 의료재단 이사장은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발전과 4차산업혁명시대를 위한 보건의료 인재 육성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이라고 밝혔다.

김순곤 서영대학교 부총장은 학생들에게 취업정보와 기회 등을 제공하고 함께 노력하면 국민의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보건의료전문 임상병리사 인재양성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티엘의료재단은 자궁경부의 형태학적 이상 유무를 검사해 자궁경부암을 조기 진단하는 텔레써비코(자궁경부확대촬영검사)를 제공하면서 여성암 예방에 앞장서왔다. 또 정기적으로 이주 노동자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장애인복지시설을 후원하는 등 지역 상생 활동도 펼치고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