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국제교류

HOME 국제교류
2008. 1.10 - 필리핀라이슘대학교 (필리핀)에 대한 상세정보
2008. 1.10 - 필리핀라이슘대학교 (필리핀)
작성자 국제교류센터 등록일 2011.08.23
 
1. 자매대학 : 필리핀라이슘대학교

                 (Lyceum of the Philippines University, Philippines)


2. 체결일자 : 2008. 1.10


3. 협정 내용  

     - 교수 및 학생 교류

     - 상호 관심 부분 협력 활동

4. 참고

○ 우리대학과 필리핀 라이슘대학교(총장 로베르또 Roberto P. Laurel)는 지난 1월 10일 라이슘대학교 회의실에서 양 대학 총장과 보직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조인식을 가졌다.

 ○ 이날 조인식에서 양 대학 총장은 ▲서강정보대학 학생들의 문화 및 언어 연수 ▲양 대학의 교수 교류 ▲양 대학 상호관심사의 상시 협의 등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 우리대학 김정수 학장은 “이번 자매결연 조인으로 양 대학은 글로벌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파트너가 되었다”며 “앞으로 보다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대학의 공동발전을 도모하자”고 말했다.

 ○ 라이슘대학교 로베르또 총장은 “필리핀은 아시아의 강대국이자 선진국인 한국을 모델로 국가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며 “이번 서강정보대학과의 협력은 라이슘대학교의 질적인 발전은 물론이고, 양국의 관계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번 조인으로 우리대학 학생 30여 명은 오는 2월 2일부터 2주간의 일정으로 라이슘대학교 언어연수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들은 왕복 항공비를 포함한 소정의 장학금을 받게 된다. 또 라이슘대학교는 다음 학기부터 우리대학에서 영어를 담당하게 될 교환교수를 파견할 예정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