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국제교류

HOME 국제교류
2004. 12.17 - 흑룡강중의약대학 (중국)에 대한 상세정보
2004. 12.17 - 흑룡강중의약대학 (중국)
작성자 국제교류센터 등록일 2011.08.23
 


1. 자매대학 : 흑룡강중의약대학

                  (Heilongjiang University of Chinese Medicine, China / www.hljucm.net)


2. 체결일자 : 2004. 12.17


3. 협정 내용

     - 공동학술대회 개최 및 공동연구 등 학술교류 촉진 협력

     - 연구 자료와 도서 및 출판물 상호 교환

     - 상호 학점 인정을 통한 편입학생 파견

     - 교수 및 학생 교류
 



4. 참고

■ 서강정보대학(학장 김정수)과 중국 흑룡강중의약대학(총장 쾅하이슈에)은 지난 17일 흑룡강중의약대학 총장실에서 양 대학간 공동발전과 우의 증진을 위한 교류협력을 합의하고 서명식을 가졌다.

■ 이번 합의에서 양 대학은 쌍방의 우호협력관계를 기초로 중의약학 분야에서의 교육과 연구를 통해 교류협력을 발전시켜 나가기로 하였다. 또 양 대학은 ▲학술토론회 공동 개최 ▲중의약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상호 학점 인정 (2+3 연계교육) ▲교수·학생 교류 및 연수 등을 합의했다.

■ 이에 따라 서강정보대학 약재자원개발과 학생들은 중국 흑룡강중의약대학에서 파견된 교수의 강의를 직접 받게 되며, 서강정보대학에서 취득한 모든 학점을 그대로 인정받고, 흑룡강중의약대학 3학년에 편입할 수 있게 된다. 편입 후, ‘중의’, ‘중약’ ‘침구’ 등의 전공분야에서 3년간의 교육과정을 더 이수하면 흑룡강중의약대학의 이학사 학위를 수여받게 된다.

■ 이번에 합의된 흑룡강중의약대학과의 ‘2+3 연계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졸업 후, 중국 한의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중국은 물론이고 유럽, 캐나다, 미국 등에서 한의원 개업 및 취업이 가능하다.

■ 중국 흑룡강중의약대학은 1959년에 설립된, 8개 단과대학, 6개 부속병원을 갖춘 중국 최대규모의 중의약대학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