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입사·퇴사 안내

HOME 입사안내입사·퇴사 안내

입사

입사절차

  • 1. 호실확인 : 입사당일 서영생활관
  • 2. 서류제출 :입사 등록카드(행정실 비치), 본인 명의 통장사본 1부, 반명함 사진1매, 건강진단서(결핵 및 B형 감영 확인된 것),주민등록등본,(해당자 - 장애인 카드 및 국가유공자자 확인원, 아동복지시설 거주 또는 퇴소 확인증,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한 부모 가정, 차상위계층 증빙자료)제출
  • 3. 출입카드(호실키수령) : 배정된 호실의 Card Key, 호실 키 비품 점검표를 수령
  • 4. 비품점검표 제출 : 본인이 입사 시 작성한 비품 점검표에 따라 파손, 손상된 물품에 대해서는변상 조치하오니 상세하게 체크한 후 작성하여 행정실에 제출
  • 5. 지급물품 수령 후 입실 : 지급된 물품 수령 후 호실로 이동

정기 입사기간 중 택배보관 불가 및 수령안내

  • 행정실에서 학생의 택배 물품을 대리수령 및 임시 보관 서비스가 불가능하오니 본인이 직접 택배회사 와 연락하여택배 수령 및 발송합니다.
  • 택배보관 불가 기간 ; 정기 입사일 전후 2주
  • 택배 수령방법 : 지방에서 택배 발송 시 본인이 수령일을 감안하여 발송

입사기간 안내

구분학기연간방학중

모집 시기

1학기 : 12월 ~ 2월초

12월 ~ 2월초

여름방학 : 6월초

2학기 : 6월 ~ 8월초

겨울방학 : 12월초

사용 기간

1학기 : 2월말 ~ 6월 중 ~하순

2월말 ~ 12월말 (약 10개월)

여름방학 : 6월하순 ~ 8월말

2학기 : 8월말 ~ 12월 중 ~하순

겨울방학 : 12월말 ~ 1월말

(약 4개월)

(약 1~2개월)

  • 학기입사 :한 학기 동안의 생활만 가능, 2학기에도 생활할 경우 퇴사 후 다시 2학기 입사신청에 지원 하여선발되어야 입사가 가능
  • 연간입사 :학기 동안은 물론 방학 기간까지 짐을 빼지 않고 서영생활관에서 생활(호실 이동 있음)
  • 방중입사 :6월 초/12월 초에 입사신청 공지하며, 기존 거주 학생도 호실 이동 있음(방학기간에 대한 별도의 입사신청 유무는 학사일정에 따라 변동 있을 수 있음)
  • 중간입사 :정기 입사일 이후 결원이 발생한 경우 중간 입사 모집 공지 기숙사비는 입사하는 달로부터 일 단위로잔여 개월 수를 계산

※ 상기 거주기간 이후 거주하는 경우 1일 10.000원의 사용료를 납부하여야 함

입사필수 생활관 오리엔테이션

  • ① 대상 : 서영생활관 입사생 전체
  • ② 일정
    • 1학기 오리엔테이션 : 3월 초 실시예정
    • 2학기 오리엔테이션 : 8월 말 실시예정
  • ③ 내용
    • 기숙생활, 공동생활에 필요한 소양 및 안전교육
    • 생활수칙 안내
  • ④ 전체 입사생은 지정된 일정을 준수하여 입사필수 생활관 오리엔테이션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합니다.

개인별 지급물품

  • 호실 내에 설치된 비품 :출입카드 키(호실 키), 침대 1인용(수납서랍 부착), 옷장, 책상, 의자, LAN 케이블, 내선전화기, 화장실수납장,휴지걸이, 휴지통, 침대커버, 현관신발 장, 블라인드, 멀티탭

입사시 유의사항

  • [준비물] 이불, 베게, 옷걸이, 청소도구, 기타 개인생활용품(속옷, 양말, 외투, 세면도구 등)
  • [반입가능 전자제품] 컴퓨터 및 주변기기, 스탠드, 전기면도기, 드라이기(1.000w이하) 등 위험하지 않은 물품
  • [반입금지 물품] 전열기구(취사도구, 전기장판, 개별 냉난방기, 다리미), 인화물질(모기향 포함) 등
  • [일체금지]동물출입 및 사육은 일체금함(적발 시 징계퇴사 사유 해당)

기타 주의사항

  • 본인에게 배정받은 호실을 행정실의 허가를 받지 않고 변경한 경우, 벌점부과 및 퇴사 조치합니다.
  • 기숙사생이 아닌 다른 학생의 기숙행위를 철저하게 금지합니다.
  • 본인 이외의 다른 학생이 기숙하다 적발될 경우, 징계퇴사 조치하고 잔여기숙사비는 환불되지 않으며 추후 생활관입사를 불허합니다.

퇴사

정기퇴사

  • 입사기간 종료 후, 원칙에 준하여 정기퇴사 기간 내 퇴사하는 경우‘정기퇴사`라 합니다.
구 분시행일시비 고

학기퇴사

6월/12월 3주차

입사계약 기간을 기준으로 하며세부 일정은 서영생활관 홈페이지 게시판에 공지

연간퇴사

12월 말경

※ 정기 퇴사는 2~3일간 진행되며 오전 9시 30분 ~ 오후 18시 00분 (점심시간 12:00)

※ 보증금 환불은 퇴사일 이후 약 30일 이내에 입사시 제출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

정기퇴사 기간 택배안내
  • 정기 퇴사 기간 동안(2~3일간) 택배 업체를 선정하여 택배 업무를 실시합니다.
  • 업무시간 : AM 09:30~PM 17:00(자세한 사항은 정기 퇴사시 게재되는 공지사항 참고)

중간퇴사

  • 본인의 입사기간 중 특별한 사유가 있어 부득이하게 퇴사하는 경우‘중간퇴사`라 합니다. 특별한 사유가 있어 부득이하게 학기 중 기숙사 퇴사를 요청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사유에 한하여 퇴사가 허가됩니다.
특별사유제출 증빙서류

군 입대 휴학

입대일이 명시된 영장

일반휴학

휴학 증명서

자퇴/퇴학

제적 증명서

질병

진단서(3주 이상의 입원에 한함)

거주지 이전

세대원 전체가 통학거리 퇴사일 내로 이전한 경우, 세대원 전체의주민등록등본

※ 이외 다른 사유는 중간 퇴사 사유로 인정되지 않으며, 잔여 기숙사비 환불 불가

※ 잔여 기숙사비 및 보증금 환불은 퇴사일 이후 약 30일 이내에 입사시 제출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

※ 입사기간 만료일 30일 이내는 잔여 기숙사비 환불 되지 않음

퇴사절차

  • 1. 짐정리 : 퇴사 신청 전, 본인 개인 물품을 모두 정리하고 호실에서 모두 반출한다.
  • 2. 호실 및 욕실청소 : 호실에 개인 물품이 없는 상태에서 호실과 욕실을 청소한다.(청소불량시 재청소 후 확인받아야 하니 꼼꼼하게 청소를 한다.
  • 3. 퇴사준비서류: 행정실에 퇴사를 알리고 퇴사 서류를 작성한다.보증금 환불 신청서(행정실에서 비치)
  • 4. 출입카드 (호실키)반납 : 호실 점검이 모두 끝나면 행정실에 츨입카드(호실 키)를 반납한다.
  • 5. 보증금 환불신청 : 행정실에 미리 작성해 놓은 보증금 환불 신청서를 제출한 후 퇴사한다.(보증금은 퇴사일 이후 약 30일 이내에 입사시 제출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

징계퇴사

  • 본인의 입사기간 중 기숙사 규정 위반으로 서영생활관 벌점 기준 표에 의거하여 관장, 사감장, 사감 으로부터 퇴사를 명받은 경우‘징계퇴사`라 합니다.

※ 징계 퇴사한 자는 추후 서영생활관 입사를 영구 불허합니다.

※ 징계 퇴사 시 기숙사비 잔여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보증금은 환불됨)

무단퇴사

  • 사감실에 사전 신고 없이, 또는 퇴사 절차를 준수하지 않고 퇴사한 경우‘무단퇴사`라 합니다.

※ 무단퇴사 시 기숙사비 잔여금 및 보증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