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격증안내

HOME 취업안내자격증안내
푸드코디네이터에 대한 상세정보
푸드코디네이터
작성자 호텔외식조리과 등록일 2014.05.29
푸드코디네이터 

일본 등 식문화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 되어 있는 21세기 최고의 유망 전문직업으로 파티기획연출, 테이블장식, 푸드 스타일링, 요리코디네이터, 행사요리기획 등 많은 활동이 보장되는 직종이며, 식문화 직중 어느 분야보다 전망이 밝고 고소득이 보장되는 직종입니다. 
 
푸드 코디테이터는 음식에 관련된 전반적인 일을 담당하는, 즉 요리연구가, 테이블 코디네이터, 푸드 스타일리스트, 다이어트 컨설팅, 레스토랑 프로듀서, 메뉴개발, 상품개발, 식품기획, 푸드 저널리스트(푸드 라이터), 티 인스트럭터, 라이프 코디네이터, 와인 어드바이저, 플라워 코디네이터, 그린 코디네이터 같은 명칭과 세부영역으로 나뉘어져 활동할 수 있습니다. 


푸드코디네이터로서의 마음가짐

푸드 코디네이터란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와 같은 역할을 하는 만큼, 식문화를 심화, 향상시킬 수 있는 자부심을 갖고 있어야 한다.

푸드 코디네이터는 보기보다는 육체적 노동이 많은 만큼, 인내심과 체력관리를 통하여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컨트롤 할 줄 알아야 한다.

푸드 코디네이터는 결혼이나 연령에 의해 제약을 받지 않는 만큼,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걸맞는 요리 제안이나 끊임없는 아이디어로 승부해야 한다.

푸드 코디네이터는 항상 창작요리를 제안할 줄 알아야 하며, 레시피의 재활용은 피하도록 한다.

푸드 코디네이터는 곤란한 의뢰가 들어와도 지혜를 짜서 요리를 궁리할 줄 알아야 하며, 테마에 모순이 있을 경우, 확실하게 지적할 용기와 자신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푸드 코디네이터는 각자의 경험을 소중히 여겨 그것을 요리에 적용할 줄 알아야 한다.

푸드 코디네이터는 책임감을 가지고 완벽한 일처리를 습관화 해야 한다.

자신이 없거나 자기 스타일이 아닌 잡지를 더 많이 접하도록 해야 한다.

주위사람에게 바보취급을 당하더라도 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과감히 시도할 줄 알아야 하며 반복을 통하여 확실히 자기 것으로 만들 줄 알아야 한다.

남은 소재를 이용하여 응용,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 시험정보: http://www.kfca.asia/ [(사)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