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교과목소개

HOME 전공심화과정교과목소개

교과목소개

간호와 복지(Nursing & Social welfare)

간호와 관련하여 사회복지의 개념과 가치, 이념을 파악하고 사회복지 정책과 제도, 사회복지 분야와 사회복지 실천방법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학습한다.

보건의료정책과 간호(Health Care Policy & Nursing)

보건정책의 형성과정 및 정책수립과정을 학습하고 정책결정과 정책집행과정에서 간호사와 간호기관의 역할에 관하여 학습한다.

만성질환관리 1(Chronic Disease Management I)

만성질환의 병태생리를 이해하고 대상자와 가족의 질환관리 및 응급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문지식 및 실무 능력을 학습한다.

중급간호연구(Middle Nursing Research)

간호문제의 과학적 해결과정에 필요한 비판적 사고이론과 방법을 이해하고 간호현상의 과학적 추론을 위한 연구의 과정 및 통계적 분석을 학습한다.

실무영어(Practical English)

TOEIC 학습과 NCLEX-RN 시험준비를 위한 학습을 통해 간호현장에서 요구되는 영어 활용능력을 향상 시킨다.

만성질환관리 2(Chronic Disease Management II)

만성질환관리를 위한 재활간호, 가정간호, 보완대체요법의 이론 및 실무를 학습하고 대상자와 가족의 질환대처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교육방법을 학습한다.

리더십과 간호(Leadership and Nursing)

간호관리자에게 요구되는 리더십, 동기부여, 간호관리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학습하고 지도자에게 요구되는 의사소통 술을 학습한다.

간호상담(Counseling in Nursing)

내담자와 올바른 의사소통을 통하여 내담자에 대한 심리적 이해와 정신적,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상담자 자신과 내담자의 인격 및 자아에 대한 학문적 이해와 상담기술을 익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