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HOME 커뮤니티동창회학과장인사말

 서영대학교 간호학과 동문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1986년 서영대학교 간호과가 첫 신입생을 모집한 이후 올해로 37년째에 접어들고 있습니다.마치 고등학생 같은 앳된 모습으로 강의실에 옹기종기 앉아 있던 신입생들의 모습이 눈에 선한데 참으로 많은 시간이 흘렀다는 것을 새삼 느낍니다.

 긴 세월만큼이나 그동안 우리 학과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40명으로 시작했던 학과는 2022년 현재 4개 학년 19개 분반 총 950여명의 재학생이 학업에 임하고 있으며, 24분의 전임 교수님들을 비롯하여 겸임 및 외래강사 등 약 60여분의 교수님들이 학생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비단 학과의 구조적 변화 뿐 아니라 국가의 간호교육 정책도 바뀌어 2012년 간호대학의 학제가 4년제로 일원화되었습니다. 우리 간호학과도 2012년부터 4년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5년마다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의 평가를 통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2015, 2020년에 평가를 받고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동문 여러분!

 37년의 역사만큼이나 많은 선배들이 있다는 것은 우리 학과의 자랑이자 강점입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활동하고 계신 많은 선배들의 활동상은 후배들에게도 좋은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가끔은 동문 여러분도 대학시절을 회상하거나 궁금해 하실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학과는 1회 졸업생이 졸업 후 25년이 되는 2015년부터 모교방문의 날을 정하여 기수별로 매년 만남의 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9년에 6회 졸업생까지 동문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이후 코로나-19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행사가 중단되었으나 사회적 상황을 고려하여 2023년부터 재개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개인적으로 혹은 기수별로 재능기부와 장학금 기부 등, 학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도움을 주신 동문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간호학과가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명문 간호학과로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동문 여러분들 건강과 함께 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8.

 

 

                                             서영대학교 간호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