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격증정보

HOME 취업정보자격증정보
자격증정보
항공서비스 및 호텔관광  관련 자격증★★★

항공예약·발권 자격증

여행사 및 항공사에서 항공 여행객들의 예약, 발권, 운송, 항공운임 및 기타여행에 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서비스강사 1·2급 자격증

실제생활과 Business에 효율성과 실용성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응대, 조직내 인간관계 관리 등에 관한 강의를 전문적으로 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영어, 중국어, 일본어)

관광도 하나의 산업으로서 국가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판단되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통역분야의 유일한 국가공인자격증으로서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여행 안내와 한국의 문화를 소개합니다.

SMAT(비지니스커뮤니 케이션) 자격증

서비스 현장에서 고객만족전략 및 서비스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수한 서비스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공급/수요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운영전략 관리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바리스타자격증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은 커피관련 이론 및 기본 기술을 익히는 과정이며, 바리스타 1급 자격증은 카페 등 영업장에서의 서비스 능력향상, 에스프레소 머신에 대한 이해, 원두커피의 다양성 및 특징을 파악하는 등 보다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출 수 있는 실무 중심적인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와인소믈리에

와인 전문점, 레스토랑, 호텔 등 와인을 취급하는 곳에서 다양한 와인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고 와인의 구매, 관리, 와인 소개, 컨설팅, 고객 취향에 맞는 와인 소개, 관련 강의를 수행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조주기능사

조주에 관한 숙련기능을 가지고 조주작업과 관련되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

개인 브랜딩(Personal Branding)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는 사회에서 사람들에게 이미지 관리 방법을 조언하고 개개인에게 맞는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개인 컨설턴트 양성을 목표로 한다.

CS리더스 관리사 자격증

고객만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경영인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대의 전문 국가공인자격증(서비스, 마케팅 분야 유일한 국가공인)이다.

CPR자격증

심폐소생술(CPR)은 심정지가 발생한 사람에게 회복되기 전까지 심장의 순환 기능을 보조하여 주는 것을 말합니다. 환자 발생 시 전문치료를 받기 전까지 적절한 처치를 제공함으로써 추가 손상을 줄이며, 나아가 사고를 예방하고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중요한 자격증이다.

전문비서 및 행정 관련자격증★★★

국가기술 비서자격증 1·2급

경영진이 행정업무로부터 벗어나 많은 시간을 중대한 의사결정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비서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비서는 경영진을 보좌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실무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입니다.

공인행정관리사 1·2급

행정 관계 법규에 대한 이해, 재무회계분야 및 자치행정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총괄관리 능력을 갖춘 행정분야 정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문서실무사

컴퓨터의 기본 상식과 활용을 습득하고, 이를 집무에 반영하며 공인기관과 관련 사업체의 공문서를 직접 제작하고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자격검정 시험입니다.

전산회계 1·2급

기업체의 세무회계 업무보조자로서, 전산회계 프로그램을 이용한 회계업무 처리능력을 갖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전산회계운용사 1·2·3급

방대한 회계정보의 체계적인 관리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전산회계운용 전문가에 대한 기업 현장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산회계운용사는 회계시스템을 이용하여 회계정보의 운용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입니다.

워드프로세서

기업에서 다량의 문서처리가 이루어지면서 빠르고 정확한 문서작성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로세서 검정은 컴퓨터의 기초사용법과 효율적인 문서작성을 위한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 운영 및 편집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입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2급

산업계의 정보화가 진전되면서 영업, 재무, 생산 등의 분야에 대한 경영분석은 물론 데이터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컴퓨터활용능력 검정은 사무자동화의 필수 프로그램인 스프레드 시트(SpreadSheet), 데이터베이스(Database)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입니다.

Microsoft Office Specialist(MOS) 마스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에 대한 자격증으로 높은 수준의 오피스 활용능력이 있음을 증명 할 수 있는 국제인증 자격시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