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HOME 유치원소개인사말
인사말이미지

아름다운 품성과 창의성을 갖춘 미래의 인재를 기르기 위해 본 유치원은 다음과 같은 사항에 중점을 두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01 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요구되는 적절한 환경과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 운영의 수준을 높이고 유아의 발달수준에 적합한 놀이 중심의 통합교육을 함으로써 유치원교육과정의 내실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색교육으로 문학중심의 통합교육 프로그램과 산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문화예술 체험교육을 활성화하여 특색교육을 브랜드화 하고자 합니다.

02 유치원과 가정,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교육으로 남과 더불어 사는 태도와 공동체적 삶의 태도를 기르고자 합니다. 삶을 건강하고 효율적으로 살아가기 위해서 올바른 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유아기의 중요한 발달과제이며, 다른 사람과의 관계 형성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유아로 하여금 자신을 둘러싼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게 함으로써, 자신이 속한 지역의 독특한 특성과 문화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게 될 것 입니다.

03 대학 부속기관으로서 본 대학 유아교육과 학생들에게 참관 및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과정, 유아발달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로 유아교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또한 유아교육과의 교수가 원장을 역임함으로서 지속적인 장학을 통해 수업의 질과 교사진의 전문성을 향상해 나가고 있습니다.

04 교육 수요자인 부모와 유아의 요구에 따라 정규 수업 이후 6시까지 혼합 연령의 종일반 학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그룹 활동으로 이루어지는 종일반은 형님들을 통한 모델링 교육, 동생을 이끌어주는 참된 리더쉽을 바탕으로 하는 아이들의 손에 의한 창의놀이활동을 진행합니다.

역사는 짧지만 교육과 연구를 위한 비영리 교육기관으로서 ‘행복하고 유능한 어린이’ 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최선을 다하며 최적의 교육환경, 질 높은 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영유치원 원장 장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