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HOME 학과소개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서영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현재 국내외의 호텔ㆍ외식산업은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고 있으며, 그 어느 때 보다도 고급 조리인력의 양성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 호텔외식조리과는 국내외 호텔산업과 외식산업을 선도해 나갈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유능한 조리전문가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과에서는 실무경력과 능력을 겸비한 유능한 교수진을 확보하여 국내 최고수준의 양질의 교육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학생들의 자질과 산업체의 요구를 고려하여 전국에서 가장 앞서가는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이며, 모든 학생들이 국내외 호텔 및 외식시장에서 최고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조리실습과 외국어교육에 많은 시간을 집중적으로 투자하여 명품교육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저희 학과에서는 현장 적합형 인재양성을 위하여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있는데, 교육과정의 60~70%가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기초적인 조리기술부터 특급 호텔 및 외식업체의 현장 직무까지 교육할 예정입니다.

학과 운영과 관련하여 다음의 방침을 여러분에게 약속드립니다.
첫째, 전문 Skill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재학 중 최소 2개 이상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교육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경진대회 참여를 활성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진대회 참가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학업성취동기를 부여하고, 실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해외 호텔 및 국내 산업체와의 연계교육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호텔 Internship을 활성화하고,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교육과정으로 교과목을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취업률 100%를 목표로 교수들과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취업전략을 수립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평생 교수책임제를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영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로 오십시오.

여러분들의 희망찬 미래를 펼쳐갈 수 있도록 우리 학과의 교수진들이 열과 성을 다해 도와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호텔외식조리학과 학과장 김장호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