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장 인사말

HOME 학과소개학과장 인사말

호텔조리제빵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의 호텔조리제빵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학과는 2004년부터 국내·외 호텔산업과 외식산업을 선도해 나갈 많은 인재를 양성하여 사회로 배출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론과 실무경력을 겸비한 우수한 교수진을 초빙하여 국내 최고수준의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여 왔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학과처럼 실용학문을 하는 학과는 실습실의 최신 장비와 규모, 그리고 우수한 교수진이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학과는 서영관이라는 독립적이고 쾌적한 호텔조리제빵과 강의동을 보유하고, 이곳에 최신 시설의 실습실 5개(외국조리실습실, 한국조리실습실, 제과제빵실습실, 카페베이커리실습실, 데모키친실습실)와 이론강의실 2개를 확보하여 학생들에게 '1인 1실습'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1인 1실습' 위주의 교육은 기초부터 고급까지의 기술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실습뿐만 아니라 교양, 서비스, 외식경영, 창업 등 외식산업 전반에 필요한 이론 수업도 병행하여 학문적 지식과 조리실무 및 경영능력을 겸비한 조리·외식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졸업생들이 전공을 살려 호텔 및 외식기업의 조리, 제과 및 제빵사 뿐만 아니라 편입, 학원, 외식경영 분야나 창업을 하는 등 다양하게 직업군을 선택하여 사회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호텔조리제빵과는 여러분들의 꿈을 알아주고, 미래가 즐겁도록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 방문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학과장 전도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