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무등일보 https://m.mdilbo.com/detail/G3XMjU/731495
ㅇ 서영대학교는 최근 한글날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어연수과정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글 캘리그래피 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ㅇ 이날 서영대 국제교육원이 마련한 캘리그래피(서예적 기법에 디자인을 더한 시각예술) 체험활동은 캘리그래피 전문강사의 재능기부 형태로 외국인 유학생들이 본인이 원하는 한글 문구를 에코백에 새기는 활동으로 이뤄졌다.
ㅇ 특히 외국인 유학생들은 본인의 한글 이름, '서영대학교', '너의 꿈을 응원해', '꽃길만 걷자' 등의 한글 문구를 다양한 색상으로 디자인하는데 큰 관심을 보였다.
ㅇ 주승완 서영대 국제교육원장은 "이번 한글 캘리그래피 체험활동은 한글에 대한 유학생들의 관심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이는 한국어 학습동기를 높이는데 도움이 됐을 것이다"며 "또 한국어능력시험(TOPIK), 단어외우기, 받아쓰기, 회화연습 등을 위한 '한국어학습지원프로그램'을 주 8시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ㅇ 한편 서영대 국제교육원은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추석한가위 한마당', '충장로 골목여행', 'K-pop 댄스 체험', '전통시장 먹거리 축제' 등 지역사회축제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한국생활 조기적응을 적극 돕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