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일반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일반공지사항
2019년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대학생 전기차 대회 참가 소감문에 대한 상세정보
2019년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대학생 전기차 대회 참가 소감문
작성자 자동차과 등록일 2019.10.11
          

              2019년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대학생 전기차 대회 소감문 




박*준

♣ 튜닝 x 팀원들과 이번 영광 e 모빌리티 대학생 경진대회를 준비하면서 팀원들과 다같이 땀 흘리며 배터리 관리도 하고 규정에 맞춰서 프레임 제작등 여러 가지 작업을 하였다. 이번 전기차 대회는 생각보다 정말 어려웠던 대회 같았다. 변수가 항상 있었고 어떻게든 우승을 하려는 욕심 때문인지는 모르지만 마음이 조금 급했던 것도 있었다. 하지만 검차 주행성능 예선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였다. 준결승에 올라가서는 실수가 있어 패자부활전을 가게 되어 많이 낙담했지만 패자부활전을 통해 결승에 올라가게 되어 종합성적 2등 최우수상 전라남도지사상이라는 큰상을 받 게되었다. 많이 아쉽지만 한편으로는 열심히 하게되어 이정도 결과가 나온 것 이라는 생각이 들어 보람 있기도 하였다. 비록 이번이 마지막 대회이고 이제 졸업을 하지만 후배들이 우리 팀원들이 못했던 우승을 해줬으면 좋겠다.




김*석

♣ 영광 e모빌리티 대학생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되었다. 나는 처음 참가하는 거라 잘몰랐고 부족하기도 했지만 팀원들에게 배우면서 하나둘씩 알게 되었고 팀원들을 서포트 하는 역할을 하게되어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고 생각한다. 대회 전까지만 해도 긴장이란게 없었는데 막상 대회날 가보니 긴장이 됬었다. 하지만 우리 팀원들은 서로 단합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되었고 2등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1등을 할 수 있는 그런 상황에서 2등을 한 것이 아쉽지만 충분히 잘했고 팀원들 고생 많았고 정말 잘했다고 말해주고 싶다. 튜닝x 이 마지막 대회를 끝으로 이제는 각자 맡은 자기일들이 앞으로 잘 됐으면 좋겠다.




한*강

♣ 영광 e 모빌리티 전기차 대회를 나가서 종합성적 2등 전라남도지사상을 받게 되었다. 비록 1등은 아니지만 2등 전라남도지사상이라는 큰상에 감사한다. 이번 전기차를 준비하면서 바하 때와는 다르게 드라이버가 아닌 메카닉으로서 참가하게 되었는데 드라이버도 드라이버 나름 힘든게 있다는걸 알았지만 메카닉도 메카닉들 나름대로의 힘든점도 있다는걸 알게되었다. 드라이버는 메카닉들이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준 차를 타고 우승을 해야한다는 부담감을 갖고 대회에 임하는데 메카닉들은 최상의 상태로 차를 만들어줘야 드라이버가 안심하고 타고 결함이 없어야만 순위권에 갈 수 있다는걸 알기 때문에 그 나름대로의 고생이 있는 것 같다. 이번 대회로 많은 것을 배웠고 몸으로 직접 느끼기도 하였다. 이 대회를 같이 준비 하고 고생한 교수님들 그리고 팀원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라*오

♣ 제 1회 영광e모빌리티 대학생 경진대회를 참가하기 위해 팀원들이랑 준비를 많이 했습니다.전기차대회는 처음이라 많이 서툴고 어려운 게 많았지만 팀원들이 옆에서 잘 도와주고 노력해서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대회를 나가기 위해 규정을 파악하고 규정에 맞게 차를 잘 만들었습니다.대회 날 날씨도 많이 덥고 힘도 들었지만 팀원들과 다 같이 힘을 내었습니다. 검차를 무사히 통과하고 다음날에 있을 제동검사,주행성능 테스트를 위해 차량을 한번 더 점검했습니다. 예선 1위로 준준결승 올라갔을 때 긴장이 많이 되고 결승까지 올라가기를 기도했습니다. 근데 준결승에서 결승을 올라가지 못했다는 소식을 듣고 제 자신으로서 실망하고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기적으로 패자부활전에서 결승까지 힘들게 올라가고 결승에서 드라이버와 팀원들이 정말 잘해주어서 팀 2등 이라는 성적을 얻었습니다. 저는 정말 기적이라 생각이 들었고 여태까지 노력했던 게 헛수고가 아니고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팀원들이 각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고 느꼈습니다. 이번 대회에 도움을 주신 학교측과 교수님들에게 수고하셨고 감사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조*기
 
♣ 처음 이 대회를 알게 되었을 때가 군산에서 열린 KSAE 대회를 준비하고 있었을 때입니다. 쉬고 싶은 마음이 크고 기아자동차 산학인턴 때문에 자주 참여를 못할 것 같아서 망설이다가 같이 하자는 말에 설득당해서 우연히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준비 기간에도 제대로 참여하지 못했지만 고생해준 팀원들 덕분에 대회에 무사히 참가할 수 있었습니다. 대회기간에도 처음부터 함께하지 못했지만 마지막 날이라도 가서 재미있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준결승에서 주행 중에 배터리 컨디션이 좋지 않아 출력이 안 나와서 꼴등을 해서 패자부활전에 갔는데 패자부활전에서 5등의 성적을 받고 결승전에 못 올라가는 줄 알고 실망하고 있을 때 전화로 결승에 올라갔다고 빨리 준비하자는 말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렇게 어렵게 결승에 올라가서 결승전 경기를 완주하고 고생했다고 좋아하고 있었다가 근소한 차이로 2등이라는 말을 듣고 아쉬워했지만 이제 와서 생각해보면 2등마저도 감사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준비하는 기간 동안 도움이 많이 되지 못해서 팀원들에게 미안하고 쉬지 않고 고생해준 팀원들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나*섬
 
♣ 이번에 영광에서 열리는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대학생 전기차 대회에 참여하였습니다.
전기차 대회는 처음 참여하는 거라 걱정도 했지만 팀원들과 같이 합심하여 대회 준비를 하였고 기간 내에 무사히 차량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메카닉으로써 임무를 수행하면서 처음 접해보는 전기차에 대한 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인턴활동을 하면서 대회를 준비하느라 참여를 다른 사람에 비해 많이 못 했던 것 같습니다. 이 소감문을 통해 고생한 팀원들에게 정말 미안하고 고맙다는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대회를 나갈 수 있게 도와주신 학교와 교수님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이*용
 
대회에 참가 했을 때 트랙에서 경주를 하였는데 바하와 달리 재미가 없어 보였지만 막상 시작하고 보니 생각과 다르게 흥미진지하게 흘러갔다. 추월구간에서 다른 선수들에게 자리를 뺏기지 않기 위해 치열하게 경주를 구경하다보니 나도 모르게 빠져들고 있었다. 그렇게 대회가 끝나고 결과가 좋게 나와 상을 받을 때에는 그동안 고생했던 피로가 싹 가셨다.
 
 

첨부파일